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백업서비스 이용약관
 
제1조 (목적)
본 약관은 루트넷(이하 "사업자"이라 합니다)에서 고객에게 제공하는 백업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제반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2조 (총칙)
"사업자"가 제공하는 백업서비스 중 원격백업 서비스는 "사업자"가 직접 제공하며, 자체백업 서비스는 "사업자"이 설치만 제공합니다. 또한 서비스 이용요금 청구, 네트워크 및 원격백업 서비스와 관련된 제반 사항에 대해서 "사업자"가 담당합니다.

제3조 (서비스)
① 백업용량 및 요금 : 자체백업은 자체백업하드 용량내에서 백업을 하며 요금은 무상입니다. 원격백업은 디스크의 실제용량 기준이며, 100GBytes(이하 기본용량) 를 서비스 제공 대상으로 월 50,000원(VAT별도)을 부과합니다. 추가 용량에 대해서는 10GBytes 당 월 5,000원(VAT별도)을 추가 부과합니다.
② 일일백업: 계약된 디스크 용량에 대해 1일 1회 백업을 실시하며, 보관주기는 1주입니다.
③ 주간백업: 계약된 디스크 용량에 대해 매주 1회 백업을 실시하며, 보관 주기는 4주입니다. (주간백업 서버는 백업시에만 전원을 올려 작동방식으로 "사업자"가 정한 요일과 시간에 백업을 진행합니다.)
④ 자체백업: 백업대상 서버에 물리적인 디스크를 별도로 설치하는 것을 말하며 디스크 설치와 함께 고객이 요구하는 백업 주기를 셋팅하는 것을 말합니다.
⑤ 운영체제: 백업서비스를 제공받는 대상 서버의 운영체제 (OS) 는 LINUX (Red Hat, CentOS)로 한정하며, 다른 것에 대해서는 별도 계약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⑥ 복구서비스: 백업된 자료에 대한 복구 요청시 경우 1건 당 50,000원(VAT별도)의 요금이 발생하며 월 1회에 한하여 무상제공합니다.
⑦ 백업대상: 백업되는 대상 종류는 OS를 제외한 Data File system 과 DBMS system입니다. 그러나 DBMS system에 대해서는 별도의 계약에 의합니다.
⑧ 백업방법: 데이터 파일은 Rsync 방식으로 백업을 하며 디비백업은 sql dump 파일을 백업합니다. xtrabackup은 별도 계약합니다.
⑨ 부가서비스: 외장하드 백업등 기타 백업 등의 부가서비스는 별도 협의합니다.

제4조 (유지보수 작업 및 OS 재 설치)
① 정상적인 백업서비스 진행을 위해 고객 서버에 대한 유지보수 작업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. "사업자"은 유지보수 작업 이전 고객에게 제8조 1항에 의하여 그 사실을 통보합니다.
② "사업자"의 백업 장비 고장, 점검, 교체 및 보수 등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하고 긴급서비스 점검을 할 수 있습니다.
③ "자체백업" 설치 후 고객의 하드디스크의 물리적인 결함으로 발생할 경우 고객의 요구에 의해 "사업자"은 제3조에서 규정한 금액을 청구 후 재 설치를 해야 하며, 하드디스크의 물리적 결함으로 인해 발생한 데이터 손실에 대한 책임은 "사업자"에게 없습니다.
④ 고객 서버시스템의 OS 재 설치로 인해 백업설정을 해야 할 경우 고객은 "사업자"에 백업 설정을 제 5조 4항에 의해 요청해야 합니다.
⑤ 제3조 4항에서 정의한 "자체백업" 설치 후 고객이 이상이 있다고 "사업자"에게 통보 및 재설치 요구시 "사업자"은 재설치 요금 50,000원(VAT별도)의 비용으로 "자체백업"을 재설치해야 합니다.

제5조 (고객의 의무)
① 고객은 백업서비스를 위해 진행하는 유지보수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.
② "사업자"가 백업서비스를 위해 고객서버에 설치하는 S/W, H/W, 백업계정, 네트웍 그리고 그것들과 관련된 환경설정 부분을 변경/삭제하지 않아야 하며, 백업관련 S/W, H/W, 백업계정, 네트웍 등이 정상적인 상태로 동작되도록 관리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.
③ 정상적인 백업 진행을 위해 회사가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 이 사항들은 고객의 서버 환경마다 다르므로 "사업자"이 개별 통지합니다.
④ 백업과 관련하여 백업/복구/해지/일시중지 등 기타 백업서비스와 관련한 모든 업무는 전자메일이나 문서에 의해 처리합니다.
⑤ 제3조 5항에 정의된 "자체백업"의 경우 디스크의 설치 및 백업 주기 설정 후부터 고객은 백업상태 확인을 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,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사항에 대해서는 "사업자"에게 책임이 없습니다. 또한 자체백업에 필요한 하드디스크는 고객이 직접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.

제6조 (서비스의 중지)
① 제2조에 정의된 서비스 내역을 벗어나는 사항이 발생할 경우 "사업자"는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보하고 그 상황이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를 일시 중지합니다.
② 제5조에 정의된 고객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 고객의 의무사항이 준수되지 않을 경우 그 상황을 제8조 1항에 의하여 고객에게 통보하고 상황이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를 일시 중지합니다.

제7조 (손해배상)
① 범위: 자료 백업 및 복구 시 "사업자"의 귀책사유로 사고가 발생한 경우 손해배상을 합니다. 그러나 고객의 영업기회손실 및 불이익, 자료의 내재가치에 대해 손해배상을 하지 않으며, 피해 복구에 필요한 비용을 산정 하여 배상합니다. 단, 최근 3개월간 납부한 백업서비스 이용료 총액의 5배를 초과하지 않는다.
② 청구방법: 고객은 "사업자"벌에 손해배상 청구사유, 청구 금액 및 산출 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.
③ "사업자"의 면책: 제5조에서 정의한 고객의 의무사항이 준수되지 않은 경우, 제6조에서 정의한 서비스의 중지 원인이 해소되지 않아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. 또한 고객 서버의 특수 환경으로 인해 제3조에 정의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어 백업서비스 계약이 해약되는 경우 그에 대한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. 4조 2항의 원인으로 인해 백업 서비스가 중지된 경우 "사업자"은 서비스를 대체할 수 있는 방안을 고객에게 제공하며, 고객이 그것을 이용하지 않아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.

제8조 (고객에 대한 통보)
① "사업자"는 고객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고객이 "사업자"에 제출한 연락처 및 전자우편으로 합니다.
② "사업자"는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"사업자"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 개별 통지할 수 있습니다. (http://www.rootnet.co.kr)
③ 고객의 백업서비스가 장애 시 전자우편 또는 문서로 공지합니다.

제9조 (계약 연장)
본 계약은 "사업자"와 고객 쌍방이 계약기간 만료 15일 전까지 서면 또는 전자우편으로 계약 해지 의사를 통보하지 않는 한 별도의 계약 없이 연장계약 시점의 약관에 적용되어 자동 연장되는 것으로 합니다.

제10조 (기타)
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'루트넷 서비스 이용약관'의 제규정을 준용합니다.

제11조 (관할법원)
"고객"과 "사업자"간의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될 경우 "사업자"의 본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
<부칙>
제1조 (시행일)
본 약관은 2017년 0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.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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